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Tip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

by 수비글 2022. 1. 26. 11:58
728x90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해 사이트 검색 등록하는 방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다음, 줌 사이트를 통한 사이트 검색 등록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구글은 네이버와 비슷한 방식으로 등록해야만 합니다. 복잡하다면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으니 천천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해줍니다.

 

 

플러그인에 들어왔다면 구글 서치 콘솔을 클릭해줍니다.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해주면 플러그인 적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 방법으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뒤, 권한을 모두 허용으로 설정해준 다음 플러그인 적용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설정 방법대로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했다면 먼저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 권한 요청을 모두 체크해주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되었다는 안내 창이 뜨게 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연결되었다는 안내 창을 닫으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되었다는 문구로 바뀌게 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해줘야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여기까지는 플러그인을 이용해 계정 연결만 시켜줬을 뿐이고 본격적으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사이트 검색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에 접속합니다. 검색으로 접속하셔도 되고 달아놓은 링크를 따라 접속하셔도 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때 아까 연결했던 구글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했다면 속성 유형 선택이 나타나게 되고 오른쪽에 있는 URL 접두어 부분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고 계속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소유권 확인 창이 뜨게 되면 다른 확인 방법에 있는 HTML 태그를 클릭해줍니다.

 

 

HTML 태그를 클릭하면 메타태그가 나오게 되고 복사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 미기 - 킨 편집을 들어갑니다.

 

 

HTML 편집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HTML 탭에서 부여받은 메타 태그를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어야 하기 때문에 ' Ctrl + F '' head '를 검색해줍니다.

 

 

<head> 바로 밑에 복사해둔 메타 태그를 붙여 넣어줍니다.

 

 

HTML 메타 태그를 정확하게 붙여 넣었다면 적용 버튼을 잊지 말고 클릭해줘야 합니다.

 

 

다시 구글 서치 콘솔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되면 소유권 확인 창이 뜨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을 완료하면 며칠 이내로 구글 검색 봇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집하기 시작하며 검색 결과에 반영하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구글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를 이용해 검색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RSS 제출과 사이트맵 제출까지 모두 완료해야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을 더 효과적으로 수집하여 더 많은 검색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RSS 제출 방법사이트맵 제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검색 노출 사이트 등록 TIP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을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을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등록하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장 첫 걸음인 네이버 검색 노출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사이트

aryy.tistory.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RSS 제출과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RSS 제출과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이전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RSS 제출하는 방법과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aryy.tistory.com

 

 

티스토리 다음 검색 노출을 위한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다음 검색 노출을 위한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욱 다방면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웹마스터

aryy.tistory.com

 

 

티스토리 줌 zum 사이트 등록하기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줌 zum 사이트 등록하기 블로그 검색 등록하는 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다음 사이트 등록을 진행했었는데 오늘은 줌 zum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 사이

ary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