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비글/꿀팁정보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by 수비글 2022. 1. 13. 21:58
728x90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방법

 

 

건강해도 너무 건강한 저는 생전 병원 갈 일이 손에 꼽힐 정도라 가벼운 복통이나 잔병 때문에 병원을 다니곤 했을 때, 보험금청구라고는 귀찮아서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새벽 갑작스러운 응급실행을 겪어본 후 생각이 완전 바뀌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응급실 비용 만만치 않죠... 정말 어쩌다 한번 가는 응급실이지만 부담이 상당합니다. 그때 보험금 청구를 처음 해보게 되었고 지급된 금액은 병원 비용의 90% 정도가 나왔었던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모르시거나 또는 적은 금액이거나 혹은 예전의 저처럼 귀찮아서 보험금청구를 그냥 넘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필수품으로 실비보험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오늘 포스팅 보시고 단지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보험금청구 하셔서 든든한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질병/일반상해 < 구비서류 안내 < 질병/상해/재물 < 보상서비스 < 현대해상

본문 구비서류 안내 질병 : 신체 내부의 요인으로 몸이 불편하여 의사의 진단을 요하는 치료를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사고 보상 예시 감기에 걸려 치료를 받은 경우 설사, 장염에 걸린 경우 암,

www.hi.co.kr

 


 

 

가장 먼저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로그인을 한 다음 인터넷창구 - 보상조회/청구 - 보험금청구 순서로 접속해줍니다.

 

 

보험금청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현재 겨울철 보험금청구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보험금 지급심사가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잘 따라와주세요~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의 경우 비급여 항목이 포함됐을 때 필수로 등록해야하니 통원이나 입원 시에 미리 발급받아 두시면 보험금 청구 시 더욱 빠르게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실비 청구

 

팝업창을 닫으면 드디어 보험금 청구 접수를 할 수 있는데, 이때 신규접수추가접수를 선택하여 접수를 하게 됩니다. 저는 이전에 청구했던 동일한 사유로 추가접수를 하기 때문에 하단에 해당 접수건을 선택했습니다.

 

 

추가접수기 때문에 기존에 등록했던 자료들이 모두 등록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신규접수의 경우 최초 통원/입원일자와 병명 등 기입해야 되는 것들이 있기에 1 - 2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수익자의 경우 본인명의 계좌만 가능하며, 계약 당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지정해둔 사람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계좌정보 입력까지 끝이 났다면, 이제 구비서류를 등록할 차례입니다. 예전에는 약국에서 계산한 영수증으로도 접수가 됐었는데 요즘에는 처방전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약 처방 시에는 꼭 환자 보관용 처방전을 잘 챙겨오셔서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갈 때마다 보험금 청구하기가 귀찮아서 병원 진료가 최종적으로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 번에 청구했더니 사진이 많아졌네요. 그동안 차곡차곡 모아둔 병원진료영수증들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그리고 처방전까지 모두 휴대폰으로 찍어 파일로 업로드하도록 합니다.

 

 

보험금 청구가 이렇게나 간편하게 끝났습니다. 이제 담당자 배정 후 지급결정만 기다리시면 되는데 신규접수를 했을 때 보통 다음날 지급결정 알림톡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추가접수를 해서 그런지 속전속결로 담당자 배정까지 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고, 지급 결정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됨과 동시에 입금까지 완료가 됐습니다.

 

 

현대해상의 경우 빠르면 당일에 바로 담당자 배정과 함께 지급보험금을 안내해주는 알림톡을 발송해주고 있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아프지 않고 건강한 게 제일 최고지만 아프더라도 이렇게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보험이 있어서 참 다행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